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음/알려드려요

[illustrator CS5] 일러스트에서 이미지 패스전환하기

by kurokuma 2011. 8. 19.


"제목 그대로 입니다"

"필요이미지를 일러스트 패스로 만들고 싶으실때 많으셨죠~"

"옛날에 어떻게 하셨습니까!!!"

"맞습니다"

"죽어라.....클릭클릭해서 "

"패스를 땄었죠"


그런분들을 위해...그 고충을 알기에...

adobe사에서 이번 CS 버젼업하면서 여러 기능을 만들었더군녀

이 일러스트 이미지 패스 전환은 CS2버젼 위로는 이 기능이 있다고 하니 사용하시는 버젼에따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워낙 구버젼으로 사용하다가

이제야 해볼기회가 왔네요

그전엔 가능자에게 시켰습니다 ㅎㅎㅎㅎ

".....이것좀.....굽신굽신......"


간단합니다

1. 활용할 이미지를 open file합니다


2. 오픈된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상단 분홍부분이 선택한 image를 위한 기능이 나옵니다


3. 아래 이미지에 보시면 분홍부분에 Live Trace가 보이실껍니다 하위 카테고리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각 메뉴마다 차이는 아래와 같습니다














쓰고자 하는 기능에 따라 선택합니다

preset을 설정후 수치를 조절하여 필요 작업을 하시면 됩니다


4. 모든 설정이 끝나셨다면


왼쪽아이콘은 Tracing Option 기능이니 조절사용하시면 됩니다


앞에 설명을 지나 여기서 중요한건

오른쪽 두버튼은 이미지를 패스로 전환해주는 버튼입니다


Expand :  convert Tracing Object into paths

Live Paint :  convert Tracing

Object into LivePaint group


욘세언니 사진이 일러스트 패스로 전환된걸 보실수 있으시죠

경계라인이라던가 사진을 그대로 전환이 되는것은 아니니 효과를 확인해보시고

필요작업일때 활용하시면 좋을꺼 같네요



사용해보시면 아시겠지만 expand는 레이어 그룹해제가 가능하고

LivePaint는 그룹해제가 되지 않는 차이가 있습니다


헥헥 도움이 좀 되셨다면 좋겠네요

...

아 힘들어